노인장기요양기관에 적합한 모바일 안전 Alarm시스템(모바일 CCTV 겸용)

어린이집에서는 이미 CCTV 설치가 의무화 되었고, 노인요양분야에서도 조만간 노인학대등의 이슈로 CCTV설치가 의무화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시설내부에서는 요양보호사들의 파워가 강해지면서 CCTV설치가 곧 인권을 침해한다는 이슈가 대두되어 아직 CCTV설치를 미루는 곧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많은 시설이 CCTV를 설치했습니다. 하지만 새롭게 CCTV를 설치하는 경우 기존 시설에 배선 공사를 해야하고 복잡한 시스템을 구축하려면 비용도 고가일 뿐 아니라 운영시스템도 복잡합니다.

이에 따라 요양보호사나 직원들의 인권침해 문제도 해결하고 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꼭 낙상이나 사고 위험성이 높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소수의 모바일 시스템을 이용한 안전 보호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면 비용도 줄어들고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위험한 어르신을 관찰할 수 있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촉탁의 선생님이 2주에 한번씩 다녀가시지만 그 사이에 어르신이 응급한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모바일 안전 Alarm시스템을 어르신 방으로 이동하여 간이 원격진 료 시스템으로서 촉탁의 선생님이 상황을 파악하게 하고, 처방이나 긴급 병원이송 등을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고가 예견되는 어르신이 주무실 다가 일어나 움직이면 금방 Alarm을 을 울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이 시스템의 장점은 처음에는 단 1대부터 시작하여 필요에 따라 2대, 3대, ,수십대까지 늘려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현재 사용들 하고 계시는 CCTV와 같이 별도의 독립된 콘솔이나 디코더가 필요하지 않스니다. 일반적이나 가정에서 사용하는 PC나 모니터,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요즈음 대부분의 요양시설에 WI-FI 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Alarm 시스템의 채택은 차기 CCTV 설치가 의무화가 되어도 이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wifi 설치 및 카메라에 전원 설치 해야함)
노인요양시설을 위한 모바일 안전 Alarm 시스템 특징 요약

1. 첨단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1대 설치부터 수십대까지 필요에 따라서 추가로 설치하면 된다.
2. Wifi 설비가 되어있는 경우 CCTV시스템 사용시 가장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전 지역의 배선작업이 필요없어 가격이 줄어든다
3. 위헌한 어르신이 야간에 움직이게 되면 Alarm 시스템이 가동하여 집중 관찰할 수 있다.
4. 이동가능한 모바일 안전 Alarm 시스템을 사용하여 응급환자와 촉탁의사를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간이 원격진료가 가능하게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촉탁의의 상황 진단이나 처방, 또는 긴급 조치등을 요청할 수 있다.
5. 향후 CCTV 시스템 설치 의무화가 이루어지는 경우도 대체 가능하다.
6. 이동 카메라를 설치할 때 위험한 어르신 위주로 선택적으로 하기 때문에 요양보호사들이 인권침해라고 주장할 수 없다.
7. 일주일 동안의 기록이 자동녹화된다. 일주일이 지나면 다시 Overwirte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일주일분씩 별도 보관할 수 있다.
8. 기존 시스템은 카메라의 위치와 방향이 고정되어 있지만 이동형 안전Alarm 시스템은 위치를 이동할 수도 있고 스마트폰으로 보고 싶은 방향도 조절할 수 있다.
9. 기존 CCTV가 설치되어 있는 시설도 추가 설치가 필요한 경우 유선 확장하지 않고 모바일 안전 Alarm 시스템을 사용하여 사각지대를 보완할 수 있다.
10 기존 시스템은 영상만 나오고 소리가 안나오지만 이 시스템은 영상과 소리 동시에 녹화가 가능하다. Cctv로 쓸때는 소리를 죽이면 되고 원격진료용으로 쓸때는 소리를 살린다

필요할때 단계적으로 확장 가능한 에스이(주)의 이동형 안전 Alarm 시스템을 이용해 주세요.

필요하신 기관은 연락 주시면 방문하여 견적 드립니다.
연락처: 02-529-5811(담당자: 강영희 이사)